본문 바로가기

공부/주식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 서문

 

 아마추어 투자자가 유리하다.

 

1) 전문가의 말에 귀 기울이지 마라

 

2) 친숙한 회사에 투자했을 때 더 높은 실적을 올릴 수 있다.

 

3) 유망기업을 찾아내는 일은 첫 단계이고 다음 단계는 조사이다.

 

 

 

 우리는 너무 바쁜 나머지 우리의 일을 다른 사람들에게 맡기고는 합니다. 그리고 특히 주식은 어렵고 나의 재산이 걸린 일이기 때문에 소위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주식을 하게 되죠.  정말 수익이 나면 좋지만 손실이 났을 경우는 온전히 본인의 책임이기도 합니다. 

 

 피터린치는 우리가 투자자라면 스스로 조사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투자의 세계에선 전문가가 똑똑한 것도 아니고 아마추어가 전문가보다 부족한 것도 아니라고 하죠.

 새로 생겨나거나 인기가 있는 것들을 관심 있게 관찰하고 흥미를 가진 종목을 조사하는 것. 이것이 아마추어 투자자가 더 높은 실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라 합니다.

 

 저는 핸드폰은 삼성을 사용합니다. 아이폰은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네요. 친구들 것을 잠깐 사용해 본 적은 있지만 사용법이 너무 달라 아이폰을 구매할 생각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컴퓨터는 조립식으로 이용을 하고 있고 옷을 저렴한 spa브랜드로 구매합니다. 가끔 친구들과 외식을 할 때면 카페에 가는데 개인카페를 주로 가고 가끔 스타벅스를 가기도 합니다. 

 

 피터린치의 조언처럼 제가 모르는 것을 알아보기보다는 제 주위에서부터 관심을 갖고 조금씩 조금씩 실천해야겠습니다.